한 걸음 한 걸음씩 독서의 세계로🏰

책을 재밌게, 맛있게 읽는 방법이 따로 있을까요? 우리는 다양한 책을 다양한 방식으로 재밌게 읽고 토론하게 될꺼에요:)  문학 한 걸음, 비문학 한 걸음. 편식하지 않고 다양하게 읽는 즐거운 경험을 하는 모임, 기대되지 않나요? 여기에 모두의 다른 관점과 가치관의 공유로 폭 넓은 분야의 사고가 확장되는 경험은 덤!! 3개월이 지난 후에는 더욱 넓엊딘 시야와 강한 생각 근육을 가진 나를 만날 수 있을 꺼에요!


독서가 하고 싶지만 어떤 책을 읽어야 할 지 막막 하나요? 독서를 하고 있지만 책을 잘 읽었는지 의문이 드나요? <반반-걸음>에서는 여러분과 함꼐 문학과 비문학의 드넓은 세계를 함께 항해하며 생각의 지도를 넓혀 나갈 꺼에요. 놀랍도록 신비한 독서여행의 끝에는 어느덧 몰라보게 성장한 나를 만나보게 되겠죠!!

멤버들의 생생한 후기  

이번 시즌 첫모임! 쉬는 시간을 잊을 정도로 너무 재밌었다. 이번 시즌은 전부 찐멤버만 모였나... 왜 이렇게 좋은걸까? 멤버들이 이전보다 훨씬 똑똑해지고 다정해진건 기분탓일까??
<우리가 빛의 속도로 갈 수 없다면> 좋은 sf소설이라 인간을 깊이있게 다룬다. 혼자 읽었을 때는 전혀 생각지도 못했던 것들을 깨닫고 간다. 집에 가는 길이 아쉬웠던게 얼마만인가... 다음 책도 다음 모임도 기대되능 비타민 충전의 시간이었다💖
 

By. 재근님(2020년 6~8월 시즌)

책은 다소 어려운 부분들이 있었지만, 같이 이야기를 나누고 난 뒤 다시 책을 보니까 또 다른 관점으로 훨씬 잘 읽혔어요! 

철학, 인문학.. 이런장르는 평소에 더더욱 안접하게 되는 책이라 더 의미있었어요. 

두고두고 감정적으로 힘들 때나 삶의 철학이 필요할 때 등 손이 갈 책입니다.

이 때까지 많은 책들을 겉핥기 식으로만 읽어 왔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베이트리는 저의 첫 독서모임이지만, 앞으로 꾸준히 해나가고 싶다는 생각이 들게 한 곳이에요!  

by 지연님(2020년 6-8월 시즌, [반반-걸음] 두번째 모임) 

항상 느끼는 거지만 베이트리 모임은 멋진 멤버들이 모인 곳 같습니다. 

아직은 풋풋한 젊은이들이 깊은 철학을 가지고 삶에 대해 고민하는 모습들이 보여 참 좋습니다. 

덕분에 참여하는 3시간 동안에 나는 나이를 잊게 되는 마술 속에 빠졌다 나온 기분이고요.

많은 에너지를 얻어서 삶에 새로운 활기를 얻게 됩니다. 

베이트리가 있고 그 곳을 알게된 건 행운인것 같습니다  

by 광수님 (2020년 6-8월 시즌, <반반-걸음> 두번째 모임)

독서모임은 처음이어서 좀 긴장했는데, 너무 다들 편하게 해주는 분위기여서 참 좋았어요! 

책이 흥미롭고 일상생활에서 잘 접목할 수 있는 이야기들이 많아서 그런지 너무 얘기가 끊이질 않더라구요 ㅎㅎㅎ 

혼자 책 읽을 때 생각하지 못했던 부분들, 관점을 좀 다르게 들어 볼 수 있는 점이 최고의 장점인 것 같아요!

우리끼리만 아늑하게 있을 수 있는 공간이 참 따뜻했어요:) 독서를 평소에 많이 하는 편은 아니라 걱정했는데 오히려 여러 종류의 책을 읽을 수 있어서 참 좋아용 !  왜 베이트리 베이트리 하는지 알거같아요>< 

by 지연(2020년 6~8월 시즌, 반반-걸음 첫모임)

보이차 제일 좋아하는데 마침 준비되어있어 더더 기분좋게 첫 모임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자기소개를 시작으로 이번시즌 모임에 함께 하게 된 멤버들과 소통하였는데 요가,경제 등 통하는게 많아서 신기했습니다.

그리고 책을 가지고 이야기 나눌 때는 다양한 의견을 나눌 수 있어서 더욱 풍요로운 독서를 했다는 느낌을 여러번 받았습니다.

첫 책이 재미있던 만큼 두번째 책도 재미있고 많은 이야기를 나눠 또 한번 풍성한 독서를 즐기길 기대하고 있습니다.

분명 우리모임은 그러할거라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그만큼 첫 모임이 좋았거든요 10시가 넘어서 마무리하고 다들 아쉬워하는 눈치도 있었을만큼 너무 좋았던 시간이었습니다. 다음 모임이 무척이나 기대가되요!! 

by 희정 (2020년 6~8월 시즌, 반반-걸음 첫모임)

지금까지 반반 모임을 4시즌 참여했는데, 이번 반반 모임 너무나 좋습니다. 

SF임에도 불구하고 생각하고 토론할 거리가 많았던 

첫 책(우리가 빛의속도로 갈 수 없다면)과 좋은 멤버들과 함께 첫모임 잘 마무리했네요. 

열심히 준비해주시는 호스트와 FT, 그리고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시는 멤버들을 보니, 이번 시즌 알차게 잘 보낼 것 같네요!!  

by 슬기(2020년 6~8월 시즌, 첫모임)

멤버들을 도와드릴 FT 정혁을 소개할게요  

지금보다 더 나은 삶, 항상 변화 있는 삶을 위해 매일 뛰어가는 FT 권정혁입니다. 그러기 위해 독서를 했고 독서를 하다 보니 책을 아주 사랑하게 된 평범한 듯 평범하지 않은 사람이에요. 저와 함께 책을 읽으며 즐거움과 내적 성장을 같이 경험해봐요:)


재미있게 책을 읽고 재미있게 토론하며 나의 내면이 쑥쑥 성장하는 여행을 같이 시작해 봐요. 그 어디서도 경험하지 못한 아주 특별하고 좋은 경험을 약속할게요🤙

우리가 함께 읽을 첫 책은📖

첫 책은 정세랑의 시선으로부터 입니다.

이 책은 한국과 미국에 나뉘어 살고 있는 한 가족이 단 한 번 뿐인 제사를 지내기 위해 하와이로 떠난다는 다소 엉뚱한 상황에서 출발한답니다. 20세기를 살아온 심시선이란 인물이 어떠한 삶을 살았는지, 그리고 20세기 끝을 살아온 그녀의 딸들은 어떤 시대를 살아가고 있는지 담담히 풀어내는 이야기에요:)


"20세기를 살아낸 여자들에게 바치는 21세기의 사랑이다" 

격동의 시기를 보낸 이들의 이야기를 우리는 어떻게 받아들이며 풀어나갈 수 있을까요?
 

* 첫 책 이후 읽을 책은 멤버들과 함께 정합니다.

모임을 이렇게 진행해요 🔎
  1. 모임 이틀 전 23:59:59초 까지 책을 읽고 400자 이상의 독서노트를 작성해야 해요
  2. 독서노트를 공유하고 호스트와 멤버들의 질문에 따라 토론해요.
  3. 책모임은 4주마다 진행되요! 이외에도 각종 벙개 및 행사에 참석하실 수 있습니다.
  4. 모임별 카카오톡 단톡방, 인스타그램을 통해 모임 공지, 이벤트 등을 알려드려요!
모임안내

모임시간 및 날짜

(매달 첫 번째 월요일)

1회차 : 2020년 9월 7일 월요일 저녁 7시

2회차 : 2020년 10월 5일 월요일 저녁 7시

3회차 : 2020년 11월 2일 월요일 저녁 7시

4회차 : 2020년 12월 7일 월요일 저녁 7시

모임장소

베이트리 북클럽(아지트)

부산 부산진구 동천로 108번로 5층, 501호

서면역 8번 출구에서 걸어서 6분



멤버십기간 및 혜택

📅[9~12월 시즌] 2020.9.1 ~ 12.31

☕모임시, 베이트리cafe 음료 1잔 무료

🙋‍♀️다른 클럽에도 놀러 갈 수 있어요

🤹‍♂️다양한 이벤트에 참여 하실 수 있어요

모임인원

5명 이상 신청시 모임은 개설됩니다

12명 신청시 모집은 마감됩니다